공지사항

[공지] 동아사이언스 “구매 약관” 변경 안내
2024.04.08 380

안녕하십니까, 동아사이언스입니다.

동아사이언스 <구매 약관>이 2024년 4월 15일자로 개정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정 사유

- 서비스 리뉴얼에 따른 약관 내 일부 조항 변경

 

개정 내용

   가. 제1조(목적) : 제1조 수정

   나. 제2조(정의) : 1항 13,14호 신설

   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1항 5호 수정

   라. 제 5조(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 : 6, 7, 9항 수정

   마. 제 6조(유료 서비스 변경) : 5항 수정

   바. 제7조(유료 서비스의 해지) : 2, 3, 4, 7, 8항 수정

   사. 제28조(디지털 상품 서비스 – d라이브러리) : 신설

   아. 제 29조(B2B거래) : 신설

 

▣ 시행일자

- 2024년 4월 15일(월)

개정 전 개정 후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인터넷 과학 종합 미디어(이하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아사이언스(이하 '회사')가 웹(Web) 및 앱(App)을 통하여 운영하는 사이트
동아사이언스(dongascience.com)
팝콘플래닛 (popcornplanet.co.kr)
수학동아 폴리매스(polymath.co.kr)

SF스토리콘(sfstory.co.kr)
에서 제공하는 미디어 콘텐츠와 미디어 콘텐츠에 접근하기 위한 도구 일체 및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인터넷 과학 종합 미디어(이하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아사이언스(이하 '회사')가 웹(Web) 및 앱(App)을 통하여 운영하는 사이트
동아사이언스(dongascience.com)
팝콘플래닛 (popcornplanet.co.kr)
(삭제)
SF스토리콘(sfstory.co.kr)
에서 제공하는 미디어 콘텐츠와 미디어 콘텐츠에 접근하기 위한 도구 일체 및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략)
내서재 : ‘회원’이 선택한 ‘콘텐츠’ 리스트와 작성한 ‘게시물’을 저장한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제2조(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략)
⑫ 내서재 : '회원'이 선택한 '콘텐츠' 리스트와 작성한 '게시물'을 저장한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⑬ ‘결제’라 함은 회원이 특정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지불수단을 통하여 회사가 정한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⑭ ‘구매’라 함은 회사가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 승낙 및 유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수 있도록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서비스를 선택하여 해당 유료서비스의 가액과 동일한 DS포인트의 차감을 청구하거나 지불수단을 통한 결제로써 그 대가를 지급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6) 회원'은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발행된 구독권, '쿠폰' 또는 '회사' 및 '제3자'가 발행한 상품권 등을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거래금액에 대하여 내부정책 및 외부 결제업체(PG사, 은행사, 카드사 등), 기타 관련 법령의 변경에 따라 '회원'의 당 월 누적 결제액, 결제한도 등의 거래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거래한도를 초과하는 범위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거래한도의 초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유로 서비스’로부터 제공받아 보유하고 있는 이벤트성 포인트 및 쿠폰은 현금으로 환불되거나 전환되지 않으며, '회원'이 1년 동안 사이트 이용을 하지 않았을 경우, 회원의 계정은 자동으로 휴면 계정으로 전환되며 이 때의 및 포인트 및 쿠폰은 사전 고지된 사용기간 경과 후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회원'이 회원 가입 계약을 해지하거나, 휴면 계정으로 전환된 이후 3년 동안 사이트 이용을 하지 않아 ‘회사’가 임의로 회원 탈퇴 처리를 할 경우 포인트 및 쿠폰은 즉시 소멸됩니다.

6) '회원'은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발행된 ‘이용권, 쿠폰, 상품권' 등을 사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법정대리인의 명의 또는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며, 법정대리인 본인의 동의 없이 처리된 “결제”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가 다른 성년자 등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하거나 성년자 등의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이용하는 등 사술로써 “회사”로 하여금 성년자인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더라도 “결제”를 취소하지 못합니다.

(중략)

9) ‘회원’이 ‘유료 서비스’로부터 제공받아 보유하고 있는 이벤트성 포인트 및 쿠폰은 현금으로 환불되거나 전환되지 않으며, '회원'이 1년 동안 사이트 이용을 하지 않았을 경우, 회원의 계정은 자동으로 휴면 계정으로 전환되며 이 때의 및 포인트 및 쿠폰은 사전 고지된 사용기간 경과 후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회원'이 회원 가입 계약을 해지하거나, 휴면 계정으로 전환된 이후 3년 동안 사이트 이용을 하지 않아 ‘회사’가 임의로 회원 탈퇴 처리를 할 경우 포인트 및 쿠폰은 즉시 소멸됩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중 각 저작권자들의 이용허락 여부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제공되는 시기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중 각 저작권자들의 이용허락 여부에 따라 사전 고지 없이 제공되는 시기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변경(또는 제외)된 콘텐츠 내용, 사유, 일자 등을 매월 초 7일 이상 공지사항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이때 변경(또는 제외)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서비스 전반에 걸쳐 “회원”에게 상당히 불리하게 적용될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제7조(유료서비스의 해지)

1. ‘기간 결제’ 방식의 ‘유료서비스’는 관리메뉴, 고객센터 등을 통해 ‘기간 결제’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기간 결제’를 해지했을 경우, 이미 ‘결제’가 이루어진 ‘유료서비스’의 남은 이용 기간 동안은 ‘유료서비스’를 정상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디지털 콘텐츠를 다운로드(다운로드 시작 포함)하거나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를 열어본 경우를 제외하고는 ‘유료서비스’의 ‘결제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결제취소’ 시 ‘유료서비스’ 결제 금액의 결제일로부터 7일 전에는 100%, 결제일로부터 7일이 지난 경우에는 9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으며, 30일이 지난 경우에는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단, 정기구독 서비스의 경우 <구매약관> 제23조(정기구독 서비스)를 따릅니다.

3. ‘회원'은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른 재화가 제공된 경우,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관리페이지, 고객센터 전화, 1:1문의 등을 통해서 ‘결제취소’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중략)

7.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선물 받거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 이용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회원’에게 ‘유료서비스’ 결제 대금을 환불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구매 약관 제12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때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후 환불해야 할 금액이 있을 경우 본 조에서 정한 환불 기준을 적용하여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다만, 이 경우 '회원'은 해당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 재개 등을 합니다.

(중략)

제7조(유료 서비스의 해지)

1. ‘기간 결제’ 방식의 ‘유료서비스’는 관리메뉴, 고객센터 등을 통해 ‘기간 결제’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기간 결제’를 해지했을 경우, 이미 ‘결제’가 이루어진 ‘유료서비스’의 남은 이용 기간 동안은 ‘유료서비스’를 정상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디지털 콘텐츠를 다운로드(다운로드 시작 포함)하거나 ‘콘텐츠’를 열어본 경우를 제외하고는 ‘유료서비스’의 ‘결제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결제취소’ 시 ‘유료서비스’ 결제 금액의 결제일로부터 7일 전에는 100%, 결제일로부터 7일이 지난 경우에는 9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으며, 30일이 지난 경우에는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단, 정기구독 서비스의 경우 <구매약관> 제23조(정기구독 서비스)를 따릅니다.

3. ‘회원'은 ‘유료서비스’ 내용이 표시, 광고와 다르거나 계약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언제든지 관리 페이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유료서비스 취소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중략)

7. ‘회사’는 프로모션 등을 통해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 이용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환불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제12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에 따라 ‘회원’의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후 환불해야 할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본 조에서 정한 환불 기준을 적용하여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다만, 이 경우 '회원'은 해당 조치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 재개 등을 합니다.

(중략)

- 신설 조항 -

제28조 (디지털 상품 서비스 – d라이브러리)

1. 정의
'd라이브러리'라 함은, 이용 고객 또는 회원이 PC, 휴대형 단말기, 태블릿PC 등 각종 유무선 기기 또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웹 형태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를 웹 형태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
 - PDF 또는 ePub 제공 형태의 웹 뷰어 서비스

콘텐츠는 회사가 콘텐츠 제공자로부터 사용권한을 부여 받은 것으로 콘텐츠 제공자 또는 원 권리자에 모든 권리가 귀속되며 저작권 법령 또는 관련 지적 재산권 법률 및 조약에 의해 보호됩니다.
회원은 콘텐츠를 구매하기 전에 구매하려는 상품의 상세 내용과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의 사정, 기타 제반 여건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각 유료서비스의 내용은 해당 유료서비스 안내페이지, 고객센터(FAQ) 등에서 회원에게 자세히 표시하고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제공
'회사’가 제공하는 'd라이브러리' 서비스는 인터넷 통신망을 통해 전송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터넷 통신망의 설치 의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권’으로 대여한 콘텐츠는 이용권 이용 기간동안 조회할 수 있으며, 이용 기간이 만료된 콘텐츠는 조회가 불가합니다. 단, 이용권을 연속적으로 이용하여 기간 연장이 된 경우에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각 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3. 취소/환불
이용권을 구매하였으나 이용하지 않은 경우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취소 요청을 할 시에는 전액 환불이 진행되며, 결제일로부터 7일이 지난 후에는 결제 금액의 90%가 환불됩니다.
이용권을 구매한 후 이용 이력이 있거나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한 문제 해결이 가능함에도 회원의 의사로 이를 거부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이용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무료로 제공받은 이용권에 대해서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④ 환불 진행 시 결제수단과 동일한 수단으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디지털 콘텐츠의 정상적인 이용이 곤란한 중대한 하자가 발생할 경우, 완전한 온라인 콘텐츠를 다시 공급합니다.
⑥ 회사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신속하게 이용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 신설 조항 -

제29조(B2B간의 거래)

1. B2B 거래란 특정 법인에게 동아사이언스의 유료서비스를 대량으로 판매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B2B 거래 시 거래량 및 해당 이용권의 용도에 따라 일정 수준의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4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4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고객센터※ 주말, 공휴일 휴무

02-6749-2002
  • 상담시간 : 09:00 ~ 18:00
  • 점심시간 : 12:00 ~ 13:00
  • 폴리매스 문제는 2019년도 정부의 재원으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성과물입니다.

  • ☎문의 02-6749-2002